|
경기도 파주시 당하동 513번지 일원에 위치한 이번 단지는 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1222가구로 조성된다. 지난달 공사를 시작했으며 2027년 말 준공 및 입주 예정이다.
최근 GTX-A 노선이 개통되면서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됐다.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 구간이 운행을 시작하면서 경기 북부 지역에서 서울까지 20분대 생활권이 가능해져서다. 이와 함께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 광역 교통망 이용이 용이하며 운정역 인근 광역시외버스 정류소를 통해 청주와 대전, 대구 등까지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또 해당 단지가 속한 파주운정3지구는 파주운정신도시 핵심 권역으로 파주시청 등 공공청사가 인접해 있어 임차수요 또한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군반환공여지 개발에 따른 배후수요도 예상되며 LG디스플레이 등 기 입주한 대규모 사업장이 있어 신도시 인프라를 상호 공유할 수 있다.
본 리츠의 자산관리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은 국내 대표 부동산신탁사로 풍부한 부동산 개발경험과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리츠자산 발굴 및 운용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파주운정3지구와 인천검단신도시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의 닻을 올리기도 했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입지와 임차수요 등 사업성을 고려해 향후에도 꾸준하게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