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경 "'어겐마'는 용기, 김한미는 희망이죠" [인터뷰]

  • 등록 2022-06-06 오후 1:00:36

    수정 2022-06-06 오후 1:00:36

김재경(사진=나무엑터스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걸그룹 레인보우에서 배우로, 김재경이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통해 인생 2회차를 제대로 맞이했다.

김재경은 최근 이데일리와 진행한 서면 인터뷰에서 SBS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용기’라며 “드라마가 끝난 지금, 앞으로 다가올 배우로서의 챌린지들을 더 재미있게 바라보고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다. 그걸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통해, 한철수 감독님을 통해, 이준기 선배님을 통해 얻게 된 좋은 에너지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본인이 연기한 김한미는 ‘희망’이라며 “한미가 시련 속에서도 단단하게 성장했듯, 김재경도 한미처럼 어느 상황 속에서도 잘 이겨내고 단단해질 수 있겠다는 희망을 얻었다”고 표현했다.

김재경은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끝내며 “식당을 가도, 학원을 가도 너무 많은 분들께서 드라마가 너무 재미있다고 이야기해 주셔서 시청률이 올랐다는 게 피부로 느껴져 신기했다”면서 “하지만 시청률과는 별개로 촬영 현장이 너무 즐겁고 행복했기에 촬영이 끝나고 드라마가 끝난다는 사실이 슬프기도 하다”고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향한 애정을 내비쳤다.

지난달 28일 종영한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인생 2회차, 능력치 만렙 열혈 검사의 절대 악 응징기를 담은 드라마. 이 드라마에서 김재경은 김석훈의 혼외자인 김한미로 출연했다. 친구 희우(이준기 분)의 도움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디는 인물. 특히 결정적일 때 아버지 김석훈에 대한 폭로를 하며 한방을 날리는 인물이다.

김재경은 “오디션을 보기 전에 1~4부까지의 대본을 읽게 됐다. 그 안의 한미라는 캐릭터가 너무 매력 있게 느껴졌고, 회차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캐릭터라 더욱 마음이 갔다”며 “한미를 연기하면서 김재경이란 사람도 한미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작품에 함께하게 됐다”고 드라마에 출연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한미에 대해서도 “대본을 읽었을 때 ‘한미’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머릿속에 상상되기 시작했고, 그 상상하는 과정 자체가 너무 재밌었다”면서 “한미는 성장을 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그런 한미의 성장 과정을 통해 단단해져가는 모습들을 잘 표현해서 시청자분들께 잘 보여드리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김재경(사진=나무엑터스)
희우의 복수극은 주변 인물들의 공조가 더해졌기에 더한 통쾌함을 선사했다. 한미 역시 마찬가지다. 변화, 성장 등을 통해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더욱 더 풍성하게 완성했다.

김재경은 “회차를 거듭하며 성장해가는 한미의 모습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고민했던 것 같다. 한미라는 사람이 지닌 성격이 변하지는 않되, 조금씩 단단해져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그리고 한미에게 희우는 인생 2회차를 선물해 준 소중한 친구였기에 한미가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와 희우를 대할 때는 다를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 태도가 자칫하면 짝사랑처럼 보일 수 있어서 그럴 땐 감독님께서 감정이 과해 지지 않도록 디렉팅을 해주셨다”고 전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5.8%로 시작해 15회에 12%까지 오르며, 2배 넘는 시청률 상승세를 보였다. 그만큼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보였다.

김재경은 “우리 드라마는 열심히 땀을 흘린 후 마시는 생맥주 같다”면서 “막힘없이 시원한 전개가 자신도 모르게 드라마에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눈을 뗄 수 없는 액션 씬도 우리 드라마의 매력 포인트인 것 같아서 그런 점들을 좋아해 주신 것 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드라마가 큰 사랑을 받으며 포상 휴가에 대한 이야기도 했다며 “극중 희우 아버지께서 발리 여행을 가고 싶다고 했던 씬이 있었는데 그때 지금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어서 힘들겠지만, 드라마가 잘 되고 우리도 다 함께 발리 여행을 가면 정말 좋겠다고 큰 꿈을 꿨던 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만큼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팀워크도 좋았던 드라마로 잘 알려져있다. 김재경은 “생각보다 희아, 규리와 마주치는 씬이 많이 없어서 서로 아쉽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그래서 잠깐 마주칠 때 더욱 애틋했던 것 같다. 오히려 작품이 끝나고 더 많이 연락하고 보게 된 것 같다”며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친구들이 생긴 것 같아 좋다”고 털어놨다.

상대 배우인 이준기는 같은 소속사 식구지만, 작품 전에는 크게 왕래가 없었다며 “그래서 이번 작품이 더욱 기대됐다”고 전했다. 이어 “워낙 좋은 분이라는 소문을 많이 들었었는데, 역시나 선배님은 현장에서 정말 빛나는 분이셨다. 늘 에너제틱한 모습으로 스태프들과 배우들을 편하게 대해주셨다. 그러다 보니 현장 분위기가 좋을 수밖에 없고, 그런 분위기가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좋은 씬이 완성될 수 있도록 해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재경(사진=나무엑터스)
김재경은 “저도 에너지가 많은 사람인데, 그게 과연 제 연기에 좋은 영향을 줄지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선배님을 보고 용기가 생겼다. 선배님처럼 저도 제 에너지를 연기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하고 싶다”고 이번 작품을 통해 배운 점을 털어놓기도 했다.

아버지 역할을 한 선배 최광일에 대해서도 “선배님께서 출연하신 ‘경이로운 소문’을 너무 재미있게 봤고, 그 드라마에서 너무 무섭게 연기를 잘하셔서 그때 모습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무섭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만났을 땐 너무 자상한 선배님이셨다. 한미가 뺨을 맞는 장면도 선배님도 그리고 감독님께서도 워낙 베테랑이셔서 실제로 때리지 않고도 실감 나게 담길 수 있게 촬영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고 전했다.

김재경은 레인보우 멤버들의 반응도 전했다. 레인보우 멤버들은 활동이 끝난 이후에도 여전히 팀워크가 좋은 그룹으로 잘 알려져있다.

김재경은 “드라마가 재미있다는 얘기를 많이 해줬다. 그리고 사실 멤버들이 제 연기에 대한 얘기보다는 이준기 선배님이 멋지다는 이야기를 훨씬 더 많이 한다”고 웃음을 안겼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시즌2에 대한 기대도 높은 드라마다. 김재경은 “만약 시즌2를 하게 된다면, 시간이 흐른 후 한미가 어떤 삶을 살게 될지 궁금하다”며 “시즌2를 기대해 주실 만큼 드라마가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요즘 저는 뚜렷한 목표를 설정해 놓고 사는 사람은 아닌 것 같다. 전엔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만을 향해 달리려는 편이었는데 그러다 보니 정작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한 것들을 많이 놓치게 되더라”면서 “지금의 저는 하루하루 재미나게 살고, 제게 오는 기회들을 소중하게 대하는 것에 집중하려고 한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좋은 목적지에 닿아있을 것.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통해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AI인 줄 알았는데…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