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법률대리인 "친형 횡령 금액 116억 원 추정"

  • 등록 2022-07-01 오후 12:01:42

    수정 2022-12-15 오후 5:52:24

(사진=MBC ‘실화탐사대’)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방송인 박수홍의 법률대리인이 지난 10년 간 친형이 횡령한 금액이 116억이라고 추정했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친형과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는 박수홍의 사건을 집중 조명했다. 박수홍은 지난해 4월 자신의 친형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박진홍 씨를 횡령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이날 박수홍은 “이 자리가 30년 넘게 방송하면서 가장 어려운 자린 것 같다. 제가 피해를 입었지만,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용기를 냈다”며 “형과 형수를 믿었고 가족을 사랑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소통과 합의로 해결하려고 했다. 그런데 형이 약속한 때 나타나지 않았고, 연락조차 되지 않아 고소를 결심했다”라고 운을 뗐다.

박수홍의 법률대리인은 “(박수홍의 형은) 박수홍이 벌어들인 수익을 7대 3으로 나누는 약정을 체결하고 30년간 동업 관계에 있었다. 그런데 그 돈을 다 착복했다”며 “장 보기, 마사지, 사우나, 이발, 고가의 여성 의류 등 비용처리를 해서는 안 되는 부분을 임의로 카드를 썼다”고 주장했다.

또 “(박수홍의 형은) 박수홍 명의의 통장을 받아서 공인인증서, OTP, 인감도장, 신분증을 모두 관리했고, 그 과정에서 대략 40억 원 가량의 개인 자금을 횡령했다”고 전했다. 이런 식으로 형이 횡령한 금액은 지난 10년간 약 116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수홍의 법률대리인인은 회사 지분 분배에 대한 약속 역시 지켜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수홍의 형은 박수홍의 출연료로 수익이 발생하는 두 개의 법인의 대표였다.

이에 대해 법률대리인은 “(메디아붐은) 처음 설립할 때 7대 3의 지분으로 하겠다고 형이 얘기를 해줬는데, 알고 보니 박수홍 지분은 0%였다. 형 가족들의 지분이 100%로 돼 있었다. 라엘도 역시 박수홍은 7대 3의 비율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나중에 보니까 5대 5였다”고 말했다.

박수홍은 그동안 친형을 의심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의심한다는 것 자체가 죄를 짓는 것 같았다. 내가 내 형을 의심한다고? 형수를 의심한다고? 그럼 난 죽어야지. 어떻게 나를 위해서 희생하는 사람들한테 통장을 보여달라고 할까. 물론 제가 바쁘게 살았지만 세상에 누군가는 믿고 살아야 하지 않겠나? 정말 믿었다”라고 밝혔다.

나아가 박수홍은 자신이 쓰지 않은 카드 내역을 발견했다. 박수홍은 “믿었던 사람에게 제 인생의 많은 부분을 부정 당하는 순간에는 주체가 안 되더라. 저한테는 지옥 자체였다”고 털어놨다.

(사진=MBC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박수홍의 형과 형수에게 연락을 시도했으나 매번 불발됐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박진홍 씨 측 법률대리사무소도 “말씀드릴게 없다”고 말했으나, 방송 예고가 나오자 갑작스레 입장문을 보냈다.

116억 원을 횡령했다는 의혹에 대해 박수홍의 형은 “거짓이다. 현재 관련 내용이 민사소송 중이다. 박수홍의 수입 규모로 봐서 박진홍이 116억 원을 횡령했다면 현재의 재산을 형성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법인카드의 사적 유용에 대해서도 “가족기업이다 보니 가족끼리 사용한 부분은 있으나, 대부분 박수홍이 사적 유용한 것이며 박수홍이 쓴 돈에 비하면 극히 소량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MBC ‘실화탐사대’는 실화여서 더욱 놀라운 ‘진짜 이야기’를 찾는 실화 탐사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방영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