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신병'이 예능으로… ‘신병캠프’, 드라마 멤버로 출사표

  • 등록 2023-01-30 오후 3:18:36

    수정 2023-01-30 오후 3:18:36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차영남, 이충구, 김민호, 전승훈, 남태우.(사진=ENA)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장삐쭈 원작 화제 드라마 ‘신병’의 예능 스핀오프 ENA ‘신병캠프’에 출연하는 차영남·이충구·김민호·남태우·전승훈이 인터뷰를 통해 재입대 소감과 예능 론칭을 앞둔 각오를 30일 밝혔다.

오는 2월 6일(월) 저녁 8시 30분에 첫 방송 예정인 ENA 신 예능 ‘신병캠프’(연출 민진기 남예은)는 누적 조회수 2억5000만 뷰에 달하는 메가 히트 웹 애니메이션인 장삐쭈의 ‘신병’을 원작으로 한 화제의 드라마 ‘신병’의 예능 스핀오프다. 드라마 ‘신병’을 연출한 민진기 감독과 ‘신병즈’ 차영남·이충구·김민호·남태우·전승훈 등이 다시 뭉쳤고, 장동민과 최영재가 MC로 가세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계급장을 떼고 훈련소에 재입소한 ‘신병즈’는 ‘푸른거탑’, ‘가짜사나이’, ‘강철부대’ 등 군대 예능의 아이콘들과 맞대결을 벌이며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신병캠프’ 측은 드라마 ‘신병’ 속에서 대한민국 군 생활의 리얼리즘을 보여준 1생활관 5인방 차영남·이충구·김민호·남태우·전승훈의 프로필 컷을 공개하며, 예능 론칭을 앞둔 이들의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앞서 ‘신병캠프’ 촬영 당시, 지상낙원 발리로의 포상 휴가를 꿈꿨던 ‘신병즈’는 예상치 못한 훈련소행과 함께 버라이어티한 4박5일을 보냈다.

먼저 드라마 ‘신병’에서 1생활관의 말년 병장 ‘심진우’ 역을 맡아 극 중 전역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차영남은 “여덟 명 중 유일하게 전역한 저를 재입대 시키시다니 충격적이었다”라며 ‘신병캠프’ 촬영의 생생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렇게 준비 없이 인생의 첫 예능을 찍게 될 줄은 몰랐다”고 웃으며 “대략적인 상황이나 대본이라도 주실 줄 알았는데 전장 한 가운데에 떨어뜨려 놓으니 아찔했다. 즉흥적이고 본능적인 반응으로 차영남이 되기도, 심진우가 되기도 하며 참여했다. 부디 영상에 좋은 사람으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소원했다.

또한 차영남은 “평소엔 허당에 귀차니즘에 빠진 사람 같지만 자신 있는 종목에서는 눈빛을 반짝거리는 차영남이다. 심진우가 잠자는 사자로 불렸던 것처럼 평소엔 멍하니 있다가도 기회가 오면 확실히 무는 제 모습을 지켜봐 달라. 그리고 프로 N잡러의 모습 기대해달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1생활관의 살림꾼 츤데레 일병 ‘김상훈’ 역을 맡았던 이충구는 “‘신병’ 이란 작품을 통해서 멤버들과 함께 어딘가로 다녀왔다는 것 자체가 새롭고 설렜다. 말 그대로 첫 예능 도전이었다. 연기할 때만큼 힘든 점도 많았지만 장동민 중대장님과 최영재 교관님 등 많은 분께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시고 이끌어 주셔서 감사했다. 연기할 때 모습과 또 다른 제 모습들을 시청자분들께서 어떻게 봐주실까 걱정도 되고 떨리는 기분이다. 재밌게 즐겨주시길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군대 콘텐츠계의 GOAT(Greatest Of All Time) 드라마 ‘신병’의 스핀오프이자 군예능 대통합 프로젝트 ‘신병캠프’는 오는 2월6일 오후 8시30분에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