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으로 승부!" 에잇턴, '틱 택'으로 신인상 향한 첫발[종합]

청하 소속사 첫 보이그룹
30일 데뷔 앨범 음원 발매
"만능돌 수식어 얻고파"
  • 등록 2023-01-30 오후 4:37:24

    수정 2023-01-30 오후 4:37:24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실력으로 인정받겠다.”

신인 보이그룹 에잇턴(8TURN)이 4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가요계에 출사표를 냈다. 가수 청하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가 처음 론칭하는 보이그룹으로 주목받아온 팀이다.

에잇턴은 30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에잇턴라이즈’(8TURNRISE)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를 알렸다.

멤버들은 “데뷔 쇼케이스를 열게 되어 너무 긴장된다. 빨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재윤은 “지난 4년간 다양한 트레이닝을 받으며 데뷔를 준비했다. 댄스, 랩, 언어는 물론 소양 교육과 메타버스 교육도 받았다”고 밝혔다.

‘청하 동생 그룹’으로 불리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진 않느냐는 질문도 나왔다. 이에 윤규는 “청하 선배님과는 연습실이 따로 있기도 하고 선배님이 스케줄이 워낙 많기도 해서 접촉할 시간이 없었다”고 운을 뗐다.

윤규는 이어 “‘청하 동생 그룹’이라는 점보다는 2013년 1호 데뷔 보이그룹이라는 점에 대한 부담감이 더 컸다”며 “혼자가 아니라 8명이 함께하기에 그 부담감을 이겨내며 활동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틱 택’(TIC TAC)을 비롯해 ‘위’(WE), ‘원더’(WONDER), ‘세이 마이 네임’(Say My Name), ‘허트에이크’(Heartache) 등 총 5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틱 택’은 하드 팝에 라틴 스타일 사운드를 더한 곡이자 ‘세상이 정해 놓은 틀에 갇힌 삶이 아닌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명호는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 뒤 “각각 1절과 3절 코러스 구간에 넣은 손가락을 돌리는 동작과 휘파람을 부는 듯한 동작이 포인트”라며 “팬들을 홀리겠다는 의지를 담았으니 주목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습 도중 부상을 당한 멤버도 있다. 민호는 “파워풀한 안무를 연습하다가 갈비뼈에 금이 가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그러자 해민은 “민호 형이 아팠을 텐데도 참고 꿋꿋하게 연습하더라”고 회상하며 “며칠 뒤 뼈에 금이 갔다는 소식을 접하고 마음이 아팠다. 그런 형의 모습이 동기부여가 됐다”고 했다.

에잇턴에는 재윤, 명호, 민호, 윤성, 해민, 경민, 윤규, 승헌 등 총 8명이 속해 있다. 자유분방하면서도 딱 딱 들어맞는 퍼포먼스로 이목을 끈 이들은 “8명이 뭉쳤을 때 나오는 시너지가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매력이 다양하고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팀이다. 앞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자 하는 의지를 음악과 퍼포먼스에 녹여낼 것”이라고도 했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오후 8시에는 음악 채널 Mnet과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쇼를 선보인다. 피지컬 음반은 2월 6일 발매한다.

멤버들은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방송이면 방송, 다 잘하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 ‘팔색조 만능돌’이라는 수식어를 얻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경민은 “올해 목표는 신인상을 받는 것이다. 장기적인 목표는 누군가의 꿈이 되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라며 응원을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