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경남 커뮤니티 모임 개최

경남 창업가 및 경남 출신 창업가 등 33명 참석
지역 창업가로서 비즈니스 노하우, 성장 고민 나눠
  • 등록 2023-05-28 오후 3:14:58

    수정 2023-05-28 오후 3:14:5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박재욱이 지난 26일 오후 경남 창원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경남 스타트업 커뮤니티 : Connecting the Dots’(경남 스타트업 커뮤니티 : 커넥팅 더 닷츠)를 개최하고 지역 창업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남 커뮤니티는 부·울·경을 중심으로 한 코스포 동남권협의회 중 경남 기반 스타트업 창업가와 생태계 파트너 등이 모여 지역 창업의 경험을 나누고, 상호 연대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격월로 모임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BNK경남은행이 후원했다.

행사에는 경남 스타트업 창업가로 경남 커뮤니티 리더를 맡고 있는 공태영 기술자숲 대표를 비롯해 구수룡 삼백육십오 대표, 박주성 디또 대표, 주성주 아이비에스티 대표가 참여했다.

경남 출신 창업가로는 이정훈 뉴스럴 대표,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 조상래 플래텀 대표, 조재화 카카오모빌리티 이사(플러스티브이 창업자), 생태계 파트너로 BNK경남은행까지 총 33명이 참석했다.

우선 경남 출신 선배 창업가들이 나서 창업 계기와 성장 경험을 공유했다. 2016년 플러스티브이를 창업해 2021년 카카오모빌리티에 매각한 조재화 이사는 당시 순간들을 회고하며 성공적인 M&A 노하우를 나눴다. 또 이정훈 뉴스럴 대표는 액셀러레이터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뉴스브리핑 솔루션 뉴스럴을 창업하기까지 과정을,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마이돌에서 한국시니어연구소까지 연쇄 창업한 여정을 전했다.

‘창업가토크룸 in 경남’에서는 지역 창업가들이 서로의 고민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상래 플래텀 대표가 모더레이터를 맡은 가운데, 지역 창업가의 한계와 극복 방법, 투자사 네트워크 확장 전략, 미디어 관계 구축 스킬 등 각종 경영 노하우는 물론 경험에서 우러난 멘탈관리법까지 다양한 팁이 오고갔다.

패널로 참석한 조재화 이사는 “모처럼 고향을 찾아 지역 창업가분들을 만나니 감회가 새롭다”며 “지역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러 앞으로도 자주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공태영 경남 커뮤니티 리더(기술자숲 대표)는 “경남 기반의 창업가들과 경남 스타트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이 모여 서로 고민을 나누고 조언을 전하다 보니 앞으로 함께 할 든든한 응원군이자 동료를 얻은 기분”이라며 “더 많은 경남 창업가와 생태계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대표 커뮤니티로 성장해 상호 협업 기회를 창출하고 비즈니스 시너지를 확대하며 ‘페이 잇 포워드(Pay-it-Forward)’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