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송승헌 “아날로그 시절부터 연기, 난 행운아” [인터뷰]③

  • 등록 2023-05-18 오후 3:13:59

    수정 2023-05-18 오후 3:13:59

‘택배기사’ 배우 송승헌(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전 어떻게 보면 아날로그 시절부터 연기를 했잖아요. 연예매체도 네 곳일 때부터 했는데. 아, 하면 안 되겠다. 너무 옛날 배우 같지 않아요?”

18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택배기사’ 배우 송승헌은 과거 레거시 미디어 시절부터 최근 OTT 환경에까지 활동을 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택배기사’서 천명그룹의 후계자인 류석 역할을 맡아 빌런으로 드라마를 이끌었다.

넷플릭스를 통한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에 대해선 좀 더 노력할 때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그는 “어떤 뒷풀이 자리에서 이정재 선배를 만났는데, 그때 오징어게임 대박났을 때 뵀는데 ‘어리둥절하다’고 하시더라”면서 “그런 걸 보면 싸이로 시작해서 BTS나 K팝, 드라마까지 이제는 한국 콘텐츠가 아카데미서 상을 받는 시대가 되지 않았나. 콘텐츠를 만드는 배우로서 행운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뭔가 좋은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다. 저 어릴 때만해도 홍콩영화, 일본드라마가 난리였는데. 물론 지금도 유행일 수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잘 만들어가는 게 중요한 거 같다”고 부연했다.

송승헌은 지난 1995년 의류 모델로 데뷔한 바 있다. 그는 “그런 시대에 있다가 요즘 보니 현장도 많이 변한 것 같다”면서 “물론 이게 맞는 방향인데 스태프들도 옛날에는 밤도 며칠 새고 ‘이게 K콘텐츠의 힘이다’하면서 밤샘 촬영 강행을 하고 그랬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과거에는 대사를 하면서 저도 모르게 졸기도 하고, 컷이 안 나온다 싶어 돌아보면 카메라 감독님도 주무시고 계시는 그런 경우가 많았다”면서 “이젠 그렇게 할 수도 없고 현장서 ‘오늘 11시30분까지입니다’ 하면 진짜 그 때 끝나더라”고 덧붙였다.

송승헌은 “K콘텐츠에 대한 기대심이 높을 때일수록 좋은 작품을 해야할 것 같다”며 “좋아만 할 게 아니라 더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세계적인 흐름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송승헌이 악역으로 분한 ‘택배기사’는 지난 12일 넷플릭스서 공개됐으며 이날(18일)까지 이틀째 넷플릭스 글로벌 톱10(TV 비영어)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