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부터 R&D 연구자의 질문에 대해 24시간 상시 답변하기 위해 웹버전 챗봇서비스를 도입한 진흥원은 연구자들의 호응으로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토록 했다.
이번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는 진흥원 R&D 전문채널인 ‘HTDream톡(보건의료R&D)’을 방문해 사용할 수 있다. 문의 빈도가 높은 ‘연구비 사용 및 관리’와 관련된 서비스를 고도화해 ‘과제신청 및 평가’ 및 ‘시스템 이용’등과 같은 새로운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최병욱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진흥본부 본부장은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챗봇서비스 및 서비스분야 확대를 통해 연구자들이 더욱 편리한 환경에서 연구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연구자 친화형 연구 환경 조성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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