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팁]슈로더운용, '글로벌 기후변화 ESG 펀드' 출시

슈로더그룹 운용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
청정에너지·친환경 자원·저탄소 리더 등 기업 투자
  • 등록 2021-06-14 오전 9:32:47

    수정 2021-06-14 오전 9:32:47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Global Climate Change Fund)’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기업들의 기후변화 위기 대응 전략·실천을 고려해 장기적으로 시장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이번에 선보인 펀드는 슈로더가 국내에 두 번째 출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로, 세계적인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해 그 영향을 경감시키거나 적응하는 기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한다. 슈로더는 기후변화 대응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테마를 △청정에너지 △에너지 효율성 △친환경 자원 △저탄소 리더 △지속가능 운송 등 5가지로 분류하고 이에 적합한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해당 펀드는 슈로더투신운용이 국내에서 자금을 모아 본사인 슈로더그룹이 운용 중인 글로벌 기후변화 주식 펀드(GCC)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2007년 영국에서 첫선을 보인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주식 펀드는 지난 5월 말 기준 1년간 25.1%, 3년간 33.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 펀드의 운용을 위해 기후변화 스페셜리스트 2명과 글로벌 산업재 섹터 전문가 1명 및 2명의 주식 펀드매니저가 관련 주식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으며, 150여 명의 글로벌 섹터 전문가 및 현지 애널리스트, 데이터 분석팀 등이 함께 운용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4월 말 기준 세계적인 펀드평가 기관인 ‘모닝스타’로부터 최고 펀드 평가등급(5-Star)을 받았다.

슈로더그룹이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하는 핵심 요소는 독자적인 ‘기후변화 투자 유니버스’이다. 슈로더는 △탄소 비용 평가 △법령 및 기업 목표 분석 △녹색 영업 전략 △시장 호응도 등 총 4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투자 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종목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슈로더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코로나 펜더믹 이후 전 세계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관련 정부 기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으나 이는 한계가 있다”며 “기후 변화 기여 기업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문제 인식을 바탕으로 신규 수익 창구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초과수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는 현재 KB국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