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투표하면 이겨", 송영길 "새로운 변화"…사전투표 나선 野 주자

이재명·송영길·김동연 등 주요 주자 사전투표 독려
  • 등록 2022-05-27 오전 10:27:03

    수정 2022-05-27 오후 4:23:45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이번 6월 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주요 후보들이 사전투표에 참여해 지지자들의 투표를 호소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인천 계산4동행정복지센터사전투표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27일 오전 인천 계양구 계산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친 후 “투표하면 이긴다”며 “여론조사가 아니라 실제 투표를 많이 하는 측이 이긴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세상을 위해, 희망이 있는 세상을 위해 꼭 투표해 달라”고 덧붙였다.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서울 용산구 이촌1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치고 “윤석열 대통령의 용산 대통령 집무실 일방적 이전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을 저격했다.

송 후보는 “용산 미군 기지를 우리 시민의 품으로 돌려줘야 할 역사 문화 생태공원인데 이것이 여러 가지 차질을 빚고 있고 토양 오염 문제를 비롯해서 교통 체증 등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고 있어서 시장이 된다면 이 문제의 해결책을 찾겠다는 의지의 표시로 이곳에 오게 됐다”며 “올림픽 대로와 한강대로를 지하화 시켜서 한강을 바로 시민들에게 돌려주겠다는 의지의 표시로 바로 이 한강변에 있는 용산을 찾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서울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3선 후보를 또 찍어주기 보다 새로운 변화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는 수원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여러분이 행사해주신 그 한표가 우리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한다. 꼭 한표행사 사전투표때 가급적이면 행사해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했다.

김 후보는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 최선을 다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단단히 하고 있다. 국운이 있고 정의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기리라 확신한다”며 “지금 경기도지사 선거가 전국 지방선거 승패에 가늠자가 되고 있다.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더욱 힘있게 선거에서 이겨야겠다는 투지를 불사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