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청년들에게 희망 주고자 대선 출마 결심"

26일 SBS '집사부일체' 출연
"피부 좋아 점 없다" 진솔함 과시
  • 등록 2021-09-26 오후 7:13:27

    수정 2021-09-26 오후 7:13:27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6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20대 대선 출마 결심 이유를 밝혔다.

26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사진=SBS)
이 지사는 20대 대선 출마 이유를 묻는 MC들 질문에 “우리가 사는 이 나라를 ‘지옥’이라고 부르는 젊은이들이 있더라”라며 “젊은이들이 ‘헬조선’이라 부르며 탈출을 꿈꿨는데, 이제는 탈출에 대한 희망도 사라져 포기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 노력으로 바라는 걸 이룰 수 있다면 그렇지 않을텐데, 지금은 그런 희망도 사라진 것”이라며 “적어도 ‘헬조선’에서 ‘헬’은 떼서 기회가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지사는 “어릴 때 공장생활을 했는데, 그 당시엔 보상도 못 받고 살았다”며 “대학을 가서 보니 이게 내가 못 나거나 게을러서가 아니라 구조적인 문제 때문이라는 걸 알게 됐고, 적어도 우리 아들, 딸이 더 나은 세상을 살 수 있도록 세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정치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이 지사는 이번 방송 출연 이유에 대해선 “나는 매우 소심하고 감성적인데 많은 사람들이 거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런 모습이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기회라고 생각해 출연했다”고 말했다.

악성 댓글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선 “처음엔 악성 기사를 보면서 공감 또는 비공감을 눌렀지만, 그럼에도 멘탈 유지가 안 됐다”며 “용기는 두려움은 있지만 의지로 견뎌내는 것이고, 두려움을 이겨내는 모습만 보여줄 뿐이다”라고 말했다.

화제가 됐던 ‘점’ 이슈에 대해선 “점이 없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 지사는 “부모님께 훌륭한 유산을 물려 받았다”며 “첫 번째는 피부가 좋아서 점이 없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머리가 빠지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MC 이승기는 “피부, 모발 등을 이야기하는 모습이 뷰티 인플루언서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