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모빌리티, 택시 호출 플랫폼 사업 진출

팅크웨어 자회사, ‘아이나비M’ 출시 및 앱 공개
전남 순천서 시작…상반기 경주·성남 등 확대
"택시 기사와 승객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할 것”
  • 등록 2022-05-24 오전 9:46:03

    수정 2022-05-24 오전 9:46:03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팅크웨어(084730) 자회사인 아이나비모빌리티가 택시 호출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24일 택시 호출 플랫폼인 `아이나비M` 출시와 함께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을 공개하고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이나비M은 전라남도 순천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중 경상북도 경주와 경기도 성남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기존 택시 및 상용차 대상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담당하던 TMC 사업본부와 택시 브랜드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경기도 성남, 하남, 광주 브랜드 콜택시를 운영했던 인솔라인을 지난 2019년 흡수 합병해 설립됐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나비M은 `아이나비` 브랜드와 팅크웨어가 가진 사업 인프라, 택시 사업 및 시장에 대한 경험 등을 토대로 승객과 택시 기사의 편의성을 모두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퇴근 시간대에는 `최소시간`의 경로를, 그 외의 시간대에는 `최소요금`이 소요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PND(Portable Navigation Device)와 지도 SW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는 팅크웨어의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와의 기술 협업으로 빠른 위치 확인 및 배차 지원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 앱 서비스 외에 내비게이션과 콜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콜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택시 기사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교통약자 혹은 모바일 앱 사용이 미숙한 승객은 앱 내 콜센터를 통해 전화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택시 기사들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호출을 받을 수 있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이번 `아이나비M` 출시와 함께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이날부터 실시한다. 아이나비M 앱 다운로드 시 2000원 쿠폰을 증정하며, 지인에게 아이나비M을 추천할 경우 추천인과 가입자 양측에 1000원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아이나비M 앱을 통해 결제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장진안 아이나비모빌리티 대표는 “택시 산업 및 기사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부분을 강화해 전문성을 갖춘 택시 호출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승객에게는 확률 높은 배차 서비스와 편리한 이동을, 기사에게는 다양한 호출 선택권을 보장하는 등 승객과 기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택시 호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