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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폭스바겐 전기 SUV 모델 ‘ID.4’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폭스바겐 EV SUV ‘ID.4’에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공급
벤투스 S1 에보3 ev 고인치 라인,즉각적인 자가 봉합 가능
폭스바겐과 다양한 전기차 프로젝트 통해 상호간 신뢰 높여
  • 등록 2021-07-22 오전 10:29:45

    수정 2021-07-22 오전 10:29:45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에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Ventus S1 evo3 e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장착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차량 (사진=한국타이어)


‘ID.4’는 폭스바겐이 본격적인 전기차 전환 선언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순수 전기 SUV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전략적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18인치부터 21인치 고인치 라인업까지 공급한다. ‘ID.4’와 함께 듀얼모터와 사륜구동(AWD)으로 퍼포먼스가 뛰어난 ID.패밀리 고성능 모델 ‘ID.4 GTX’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함께 공급한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ev’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하면서 무게와 소음, 회전저항 등을 최소화해 ‘ID.4’의 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한다. 엔진음이 없는 전기차 특성에 맞춘 트레드 패턴을 적용해 노면 소음을 최소화했다.

19인치, 20인치, 21인치 라인업 중 펑크를 스스로 봉합하는 실가드 타이어가 있다. 실가드 타이어는 외부 충격으로 인해 펑크가 발생하더라도 내부에 도포된 점성이 있는 특수 봉합제인 실란트(Sealant) 물질이 즉각적으로 균열을 메워 내부 공기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아, 지름 5mm까지는 즉각적으로 봉합할 수 있어 펑크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 외에도 다양한 전기차 프로젝트들을 함께하고 있다. 올해 7월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 차량에 전기차용 타이어 ‘키너지 AS ev’장착해 약 5만 7000km에 달하는 미대륙을 횡단을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ID.3’와도 약 2만 km를 운행하며 독일 내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ID.3 독일 투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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