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前 비서 "앞으로 죽은 듯 조용히 하겠다"

"고언이랍시고 댓글 달아 죄송"
윤영찬에 "나중에 ○ 된다" 이원욱에 "곧 한 대 맞자" 협박
  • 등록 2022-06-13 오후 1:52:25

    수정 2022-06-13 오후 1:52:25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 수행비서였던 백종선 씨가 친문(親문재인계) 윤영찬·이원욱 의원에게 협박성 댓글을 달아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자 “앞으로 죽은 듯이 조용히 살아가겠다”고 사과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국회사진기자단)
백종선 씨는 13일 자신이 협박성 댓글을 달았던 윤영찬 의원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장문의 댓글을 올리며 “우선 의원님께 고언이랍시고 드린 댓글의견에 마음이 상하셨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짧은 시간 이 의원님과의 인연을 앞세워 제 감정을 잘 다스리지 못했다. 미안하고 죄송하다”면서도 “다만 의원님이 출마 때의 그 초심의 정치다짐이 시간이 흐를수록 퇴색되는 정치를 하신다고 생각했다”며 댓글을 쓴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그 또한 제 개인적 안일한 생각이었을 수 있다고 본다”며 “앞으로 죽은듯 조용히 의원님의 열정을 들여다보며 살아가겠다”고 자세를 낮췄다.

앞서 지난 11일 윤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지방선거 유세를 마치고 의원회관 사무실에 들어와 보니 ‘수박들 다 죽어라’ ‘이낙연과 수박들 민주당에서 나가라’ 등 문서들이 사무실 팩스로 날아들었다”며 “의견이 다르면 반대는 할 수 있겠지만 ‘죽으라’는 글을 실제로 보는 기분은 착잡했다”며 이 의원의 강성 지지층을 비판했다.

이에 백 씨는 “후진 정치 마시고 고개 빳빳히 드는 정치 하지 마세요…나중에 ○ 됩니다 ㅋㅋㅋ”라며 “여전히 문 대통령과 이낙연 대표의 쉴드정치에 올인하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서울대 출신이 그러면 안됩니다… 가오빠지게 ㅋㅋ”라며 윤 의원을 원색 힐난했다.

이 밖에도 백 씨는 지난 1일 이 의원의 ‘수박’ 페이스북 게시글에도 “곧 한 대 맞자. 조심히 다녀”라고 댓글을 달아 물의를 빚었다.

이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깡패나”고 직격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