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명' 김남국, 대자보 테러 당한 홍영표에 "죄송"

홍영표 "강성층의 행동, 갈수록 폭력적...배후 있다"
  • 등록 2022-06-08 오후 2:08:24

    수정 2022-06-08 오후 2:08:24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친명(親이재명계)’으로 분류되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이재명 책임론’을 편 자당 홍영표 의원이 ‘비난 대자보’ 테러를 당한 데 대해 “안타깝다고 죄송한 마음”이라며 자중을 당부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데일리 DB)
김남국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의원을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지지자들께 한없이 감사한 마음뿐이나 이것은 올바르지 않은 지지의 표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잘 아시다시피 이 의원은 품이 넓은 따뜻한 사람이다. 우리 지지자들도 넓게 더 따뜻하게 품었으면 한다”며 “모두가 함께 고생한 동지들이다. 이번 패배를 딛고 다시 일어나기 위해서는 절대로 불신과 갈등의 길로 가서는 안 된다. 더 크게 단합하고, 통합의 길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로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공격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상처만 될 뿐이고 정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뭉치면 산다. 이견이 있으면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토론하면 좋겠다”며 거듭 친문(親문재인계)·친이(親이재명계)와 친명 간 상호 비방 중단을 촉구했다.

홍영표 의원 지역구 사무실 대자보 테러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앞서 홍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 조롱성 대자보가 붙은 사실이 알려졌다.

해당 대자보에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우리 홍영표 의원님이 말하는 거 보고 있으니 치매가 아닌지 걱정되고, 중증 애정결핍이 심각한 것 같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중앙치매센터의 공식 상담번호가 굵은 글씨로 강조된 채 표기돼 있기도 했다.

이를 두고 친문 지지자들은 이 의원의 열열한 여성 지지층인 ‘개딸(개혁의 딸)’들의 소행이라고 지목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대자보 테러에 대해 “점점 공격의 강도가 세지고 있다. 문을 봉쇄하는 대자보와 스티커 등을 사무실에 붙이고 가거나 직접 찾아와서 항의도 한다”며 “(문자는) 하루에 기본적으로 1000통, 많을 때는 2000통까지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것(비난 문자)들을 과거에도 받아왔지만 갈수록 폭력적이 돼 걱정”이라며 “당내에서도 이런 정치 문화가 계속된다면 심각한 거 아니냐는 이야기는 됐다. (그러나) 이런 것들을 말리고 비판해야 할 영향력 있는 어떤 사람들은 잘한다는 식으로 있다 보니 갈수록 더 심해진다”고 우려했다.

그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누구냐’는 질문에 대해선 “구체적으론 잘 모르겠지만, 상당히 조직적”이라며 “저는 (배후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