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는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클라우드·빅데이터·로봇 기술을 연동한 서비스다. 미리라는 이름은 고객이 부르기 전 ‘미리’ 대응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날 충북 충주 본사 스마트 캠퍼스에서 미리 론칭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와 노조위원장, 서비스협력사 대표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현정은 회장은 축사에서 “미래 기술이 집약된 미리는 서비스 속도와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승강기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대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전략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회사의 비전 실현과 상생 협력, 기술 도약을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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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된 주요 기술은 △부품 수명 측정 모델 △고장 탐지 및 분류 서비스 △고장 전 탐지 경보 서비스 △승강기 전용 IoT 게이트웨이 등이다. 고객은 미리가 제공하는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사전 대응할 수 있다. 문제 발생시 신고와 동시에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돼 대응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병원을 비롯해 호텔, 주상복합 등으로 확대되며 주목 받고 있는 엘리베이터-로봇 연동 기술을 포함해 빌딩관리시스템(BMS), 보안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 연계 서비스도 미리에 포함됐다. 조재천 대표는 “미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소통과 연결”이라며 “미리는 엘리베이터가 이동수단을 넘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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