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보안 서비스 출시…“클라우드 보안 강화”

AWS 전용 보안 서비스 선보여
SK쉴더스 “경제성+보안성 효과”
  • 등록 2022-09-26 오후 2:03:45

    수정 2022-09-26 오후 2:03:45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사이버 보안 1위인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가 클라우드 보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SK쉴더스는 26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경계 보안 서비스 ‘Network Protection for AW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기업 클라우드 환경에 맞춤형으로 제공한 것으로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효율성, 가용성, 안전성,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는 이번에 ‘디도스(DDoS)’, ‘웹 방화벽(WAF·Web Application Firewall)’, ‘침입방지시스템(IPS)’, ‘네트워크 방화벽(N/F)’의 관제·운영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선보였다.

관련해 SK쉴더스는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AWS 쉴드 어드밴스드(AWS Shield Advanced)’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 클라우드, 전체 네트워크를 겨냥해 대용량 트래픽을 전송하거나 디도스 공격 후 몸값을 요구하는 랜섬 디도스 공격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SK쉴더스는 서비스 구축, 24시간 365일 관제·운영·관리 방안을 제공한다. 트래픽 관리가 필수적인 쇼핑, 교육, 게임 분야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K쉴더스는 웹 취약점 공격이나 악의적 접근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인 △웹 방화벽(AWS WAF), △침입방지시스템(IPS) △네트워크 방화벽(N/F) 운영·관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로그관리, 규정준수, 정기적인 리포팅 등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선택할 수도 있다.

이같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숙련도를 기반으로 한 보안 관제·운영 전문성이 필요하다. SK쉴더스는 AWS 보안 컴피턴시(AWS Security Competency), AWS 서비스 패스(AWS Services Path)를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AWS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SK쉴더스는 이번 달에 AWS 경계 보안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MSSP)를 획득하고,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했다. AWS 파트너 인증은 다수의 고객 구축 사례, 전문 인력 보유, AWS가 제시하는 기술적 요건을 충족해야 인증 받을 수 있다.

앞으로 SK쉴더스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운영에 필요한 보안 컨설팅, 보안 시스템 구축, 관제·운영·침해 대응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유종훈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클라우드 사고가 관리자의 운영 미숙·실수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보안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SK쉴더스는 고객이 보안에 대한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을 줄이고 보안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보안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