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존 제이콥(Jon Jacobs)솔리드파워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 경영진은 이성준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장 등과 만나 SK그룹의 전시장을 살폈다. 이후 양 사 경영진은 향후 협력방안과 연구개발 등에 대해 협의했다.
SK이노베이션과 솔리드파워는 앞으로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NCM(니켈, 코발트, 망간) 양극재와 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한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현재 배터리에 적용되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 전해질로 대체한 배터리다. 화재에 민감한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적용하면 화재 위험이 현저히 줄어든다. 또한 배터리 무게와 부피도 줄어 리튬이온 배터리가 가진 용량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솔리드파워는 SK이노베이션 외에도 포드, BMW 등이 이미 투자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SK이노베이션과 솔리드파워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 설비에서도 생산할 수 있도록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하기로 했다. 추가적인 설비 투자를 최소화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가격경쟁력은 물론 양산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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