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봤어요]"전문가 손길 그대로"..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다이슨 데모스토어 하우투 세션 들어보니
온라인 예약 통해 전문가 상담·스타일링 받아
남녀노소에 인기..세션 직후 구매 몰리기도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 장마철 잔머리 정리 용이
  • 등록 2022-06-29 오후 4:08:35

    수정 2022-06-30 오전 1:43:26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매년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면 부스스해진 머리카락을 정돈하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비가 오는 날엔 모발이 더욱 푸석해지기 십상이라 등교 혹은 출근 전 재빠르게 모발을 건조하고 잔머리를 정리하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기기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모발을 말리면서 스타일링도 함께 할 수 있는 헤어기기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서비스는 사실상 전무했다. 고가의 헤어기기를 구매하고도 딱 맞는 관리방법을 찾지 못해 유튜브나 홈쇼핑 방송의 제품 사용 영상을 여러개 찾아봤지만 명쾌한 해결책은 어디에도 없었다.

서울 여의도 IFC몰 내 다이슨 데모 스토어 전경. (사진=다이슨)
다이슨이 무료 진행하는 ‘에어랩 하우투 세션’이 진행되는 데모스토어 내 헤어 제품 케어존 모습.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IFC몰 내 다이슨 데모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전문가 세션에 참여해 제품 사용 방법을 듣고 있다.
“모발양을 좀 더 적게 잡고 말려 보세요”..전문가가 직접 상담

다이슨은 고객들의 이같은 고민거리를 해결하고자 전 제품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인 다이슨 데모 스토어에서 제품 사용뿐 아니라 전문 스타일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달부터 신제품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의 사용법을 전문 스타일리스트에게 직접 배워보는 하우투(How to) 세션을 무료 진행 중이며,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헤어기기의 경우 고객 개개인의 모발 상태와 특성에 따라 사용 방법과 그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시연과 상담이 제품 사용에 유용할 수 있다.

기자는 지난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소재 IFC몰의 데모 스토어에서 열린 하우투 세션에 참여했다. 하우투 세션은 데모스토어 안쪽에 마련된 ‘헤어 제품 케어존’에서 진행됐다. 준비된 자리에는 전면거울과 함께 에어랩 스타일러가 진열돼 있어 헤어숍을 연상케 했다.

먼저 진행된 세션에서 중년 여성과 남성이 참여하는 것을 엿볼 수 있었는데 에어랩 멀티스타일러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다는 점을 실감할 수 있었다.

세션은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총 8개의 툴을 하나하나씩 소개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에어랩 멀티스타일러에는 컬, 웨이브를 스타일링할 수 있는 배럴이 4가지(30, 40㎜의 에어랩·롱 에어랩 배럴) 포함돼 있으며 머리카락을 펼 수 있는 브러시 종류도 3가지나 된다.

스타일리스트가 제품 기능을 설명한 후에는 에어랩 멀티스타일러를 이용해 고객들의 머리를 스타일링 해준다. 고객 입장에선 전문가로부터 자신에게 잘 맞는 스타일링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어 집으로 돌아와서도 보다 유용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이날 스타일리스트는 고객들에게 “머리카락을 너무 많이 잡지 마시고 적당히 잡아야 배럴에 (머리카락이) 말아져요” “C컬을 원하면 배럴을 머리 안쪽 방향으로 바꿔 건조하세요”라며 쉴틈없이 조언했다. 상담 및 시연이 끝나고선 스스로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다.

특히 장마철 관리가 유난히 힘든 곱슬모발을 두고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기능 중에서도 볼륨과 모양을 잡아주는 라운드 볼륨 브러시와 잔머리를 감춰주는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를 추천했다.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제품의 코안다 효과를 구현한 모습.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로 모발 건조·잔머리 정돈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제품을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기 위해선 하우투 세션 체험이 필수다. 그래서인지 이날 하우투 세션에 참여했던 고객 대부분이 세션 직후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보였다. 물론 제품 체험만 해도 무방하다.

에어랩 스타일러와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등 제품을 현장에서 구매하면 레더 케이스에 이니셜을 무료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랩 스타일러의 경우, 고객 니즈에 맞게 스타일링 툴을 조합해 구매 가능하다. 또, 다이슨 공식 채널에서만 제공되는 블랙 퍼플 에디션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서울 여의도 IFC몰과 용산 사운즈한남과 경기도 하남 스타필드 내 데모스토어에서 하우투 세션을 체험할 수 있다.

다이슨 관계자는 “제품을 체험하고 바로 구매로 이어지는 건 그만큼 세션이 만족스러웠다는 것을 방증한다”며 “6월 한 달 간 하우투세션을 진행한 결과, 평일과 주말 모두 참여율이 높았고 다음달도 계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달 국내 출시한 에어랩 멀티스타일러의 가장 큰 특징은 과도한 열 손상 없이 스타일링이 가능한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를 향상시킨 것이다. 코안다 효과는 물체 표면 가까이에서 형성된 기류가 압력의 차이로 인해 물체의 표면에 붙는 듯한 형태로 흐르는 현상을 의미한다.

기존 제품인 에어랩 스타일러는 프리-스타일링 드라이어를 사용해 모발 건조만 가능했다면, 새 제품에는 모발을 건조하는 드라이어 기능과 과도한 열 손상 없이 잔머리를 감춰주는 기능을 통합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가 탑재됐다.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를 이용할 때, 프리스타일 모드로 설정하면 젖은 모발을 더욱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스무딩 모드로 전환하면 잔머리와 부스스함을 줄일 수 있어 특히 장마철에 유용하다.

또 편리한 사용을 위해 기존 에어랩 배럴도 재설계했다. 기존 제품으로 모발 안쪽과 바깥쪽에 컬을 넣으려면 작동 방향이 반대인 두 가지 배럴을 모두 사용해야했지만, 양방향 컬과 웨이브가 가능한 배럴을 새롭게 개발함으로써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제품 가격은 69만9000원으로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전체 툴. (사진=다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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