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환경 부문에 있어 임직원 모두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마인드 제고 및 환경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또 자원절약 및 친환경 원료와 제품 구매를 통해 환경자원을 보호하고 국내외 환경법규 및 규제를 준수, 엄격한 내부 기준을 정해 이행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부터 ‘미샤 톡스 비건 착즙 시트 마스크’, ‘어퓨 맑은 솔싹 시리즈’ 등 화장품 브랜드 내 동물성원료 및 동물실험을 배제한 비건 인증 사례를 늘려가고 있다. 뷰티 전문 플랫폼 눙크도 최근 뷰티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클린뷰티’ 확산에 발맞추어 비건 및 클린뷰티 브랜드 입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지속 실천할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작년 한해 3회에 걸쳐 11억 7000여만원 상당의 제품을 굿윌스토어, 아름다운 가게 등 지역사회에 기부했으며 수익금은 장애인 고용과 독거노인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됐다. 올해에도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하반기부터는 굿윌스토어 근로 지원 등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김유진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ESG 전문가와 함께 에이블씨엔씨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부분을 검토하고 실질적인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이는 에이블씨엔씨의 중장기적인 성장과 가치 실현을 위한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로 실현 가능한 것부터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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