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귀 성형이냐, 켈로이드냐"…김건희, 이번엔 '귓불' 성형설

  • 등록 2022-06-14 오후 6:41:42

    수정 2022-06-14 오후 9:09:39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야권 일각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귓불 성형설을 제기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앞서 대선 국면에서도 야권은 끊임없이 김 여사의 성형설을 제기해온 바 있다.

14일 이재명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 친문 커뮤니티 ‘클리앙’ 등 친야권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건희 여사 귓불 성형한 것 같다”는 글이 게재됐다. 과거 공개된 김 여사의 사진과 비교해 최근 김 여사 귓불이 도톰해졌다는 것이다.

(사진=정철승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일부 누리꾼들은 “관상학적”이라는 이유를 대기도 했다. 그들은 “관상학적으로 칼귀가 안 좋아서 성형한 것” “부처님 귀 같다”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반면 한 누리꾼은 “안면윤곽재건수술을 한 것”이라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쳐진 얼굴을 팽팽하게 하기 위해 귀 쪽으로 얼굴 살을 찢고 당기는 거라 칼귀가 된 것”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러한 김 여사를 둘러싼 논란에 친야 성향으로 분류되는 정철승 변호사가 가세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 “과거 MB 시절 영부인 김윤옥씨가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를 야심 차게 추진했었는데, 성과는 초라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이번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의 K-뷰티 프로젝트는 외화 획득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이왕 이렇게 된 거 긍정적으로”라며 비꼬았다.

이와 함께 정 변호사는 2019년 김 여사가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에 참여한 모습과 1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모습, 12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잔디마당에서 열린 영화관계자 초청 만찬에 참석한 모습의 사진을 비교해 올렸다.

한편 귓불 성형이 아니라는 반박도 제기됐다. 정 변호사의 해당 글에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씨는 ”저건 귓불을 성형한 게 아니라 자꾸 트러블을 주다 보니 귓불 쪽에 켈로이드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서 부풀어 오른 것 같다“며 ”귀걸이를 부적 삼아 이상한 걸 자꾸 갖다 대면 그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K 성형은 영부인께서 저리 열심히 안 뛰어다니셔도 이미 유명하다“고 말했다.

지난 대선 야권에서는 김 여사 성형설을 지속해서 제기했다.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 여사의 과거 사진을 올리고 “눈동자가 엄청 커졌다”고 했다. 친여 성향으로 알려진 진혜원 안산지청 부부장검사는 해당 글에 댓글을 통해 “입술산 모습이 뚜렷하고 아랫입술이 뒤집어져 있고, 아래턱이 앞으로 살짝 나와 있어서 여성적 매력과 자존감을 살려주는 성형수술로 외모를 가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관상 관점에서”라고 주장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