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은 직원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직원들의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과 기후위기 대응 참여를 독려하고자 탄소포인트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잔반 줄이기 운동인 ‘클린디쉬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시행한다. 한수원은 클린디쉬 캠페인을 통해 줄어든 잔반만큼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린이 환경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취약계층에 사랑을 전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랑의 물품 기부’를 시행한다.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 기부해 자원순환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굿윌스토어는 물품을 기증받아 정비한 후 판매하는 곳으로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ESG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문화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ESG 활동으로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한수원만의 클린 ESG 문화를 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