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와 '인사이트 세미나'

  • 등록 2022-09-26 오후 6:38:18

    수정 2022-09-26 오후 6:38:18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은 글로벌 리더십 컨설팅 기업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코리아와 함께 ‘인사이트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 기업 책임자급 인사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 주제는 ‘HR의 새로운 관점’으로,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경영 환경 가운데 리더십, 채용, 평가보상 등 여러 HR 측면에서 기업들이 적용하고 혁신해야 할 부분을 논의했다.

먼저 박지현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코리아 시니어매니저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리더십 중요성을 강조하고, CEO 승계계획과 사외이사 운영 내용을 발표했다. 또, 전 세계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른 ESG 측면에서 ‘G’(지배구조)를 집중 조명하고, 그에 따른 이사회 전문성 중요성도 거론했다. 이밖에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4가지 새로운 지침을 제공하기도 했다.

다음 세션에서 이상백 사람인 HR연구소 팀장은 채용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인재 검증 전략을 공유했다. 팀장이나 임원 이상 리더급 핵심 인재 채용은 난이도가 높고 검증이 어렵다. 이때 레퍼런스 체크와 휴먼 리스크 검증 도구를 활용해 역량과 윤리성이 뛰어난 인재를 현업에 연결해 ESG 시대 HR 역할과 가치를 높이는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신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공정한 성과 평가와 보상 필요성과 방법론을 역설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 보상을 요구하는 현상을 심층 분석한 도서 ‘공정한 보상’ 저자이기도 한 신 교수는 공정에 민감한 MZ세대 특성을 이해한 보상제도 설계 필요성과 실행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 소장은 “우수 인재 채용에 대한 기업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인재 유지와 성과 창출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HR 조직도 채용과 보상, 리더십 분야에서 한 단계 발전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ESG 등 새로운 HR 트렌드에 맞춘 채용, 인재 검증 솔루션을 활용하면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