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그래 예찬아 너만 잘 산다면 응원한다"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 "李, 선당후사 말할 자격 없다"
"형님이 더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한 얘기"
李 "윤 대통령에게 국민도 나도 속았다" 공세수위 높여
  • 등록 2022-08-18 오후 6:48:35

    수정 2022-08-18 오후 7:05:26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형’이라고 불렀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8일 이 전 대표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장 이사장이 기자회견 모습이 찍힌 사진 게시글에서 “그래 예찬아, 그렇게 해서 네가 더 잘 살 수 있다면 나는 널 응원할게”라고 댓글로 맞받았다.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사진=연합뉴스)
장 이사장은 이 전 대표의 댓글에 대해 “저도 그렇고 오세훈 서울시장님이나 홍준표 대구시장님도 형님이 더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여러 이야기를 했다”며 “한 번 쯤 고민해보시라”고 답했다.

장 이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는 이 전 대표와 친이준석계 청년들만 존재하는 게 아니다”라며 “대선 때 이름도 알리지 못하고 헌신한 다른 청년들 앞에서 선당후사했다고 말할 자격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전 대표의 윤리위 징계 전후 대처와 당정에 대한 일방적 비난은 국정 동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 됐다”며 “우리는 이제 다시금 이 전 대표에게 선당후사를 요청한다”며 자중을 당부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이어 본안소송도 제기하며 치열한 법적 공방을 예고했다.

장 이사장은 “이 전 대표는 선당후사를 근본 없는 말이라고 비판했지만 작년 8월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선당후사를 요구한 당사자는 바로 이 전 대표”라며 “그런데 1년 만에 같은 말을 가지고 을씨년스럽고 근본 없으며 북한에서나 쓰는 용어라고 주장하고 있다. 직접 말한 선당후사 정신을 부정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지적했다.

반면 이 전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국민도 나도 속았다”며 “대통령의 통 큰 이미지가 강조되다 보니 ‘선거 결과가 좋으면 (갈등은) 털고 갈 수 있겠지’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신을 저격한 장 이사장을 겨냥해 “윤석열을 뽑은 젊은 세대를 찾아 이준석 보고 찍었는지, 장예찬 보고 찍었는지 그 비율을 보면 될 일”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법원은 이 전 대표가 낸 가처분 신청 심의 결과는 이번 주 안에 나오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