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때만 입기엔 아까워"…영골퍼 겨냥 팝업 운영

예일x나이스웨더 팝업매장 가보니
골프 컬렉션 출시…방문객 대부분이 2030
퍼팅 대회 진행, 우승자에게 순금 상패 증정
내달 8일까지 운영
  • 등록 2023-01-30 오후 6:33:22

    수정 2023-01-30 오후 6:33:22

[이데일리 박미애 기자] “골프 칠 때만 입기에는 옷이 너무 예쁜데요.”

지난 27일 ‘예일x나이스웨더 팝업스토어’에서 만난 20대 여성이 한 말이다.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골프의류가 꽤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내달 8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되는 ‘예일x나이스웨더’(사진=박미애 기자)
캐주얼 브랜드 예일이 26일부터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와 협업한 골프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팝업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예일x나이스웨더 팝업스토어’는 골프 카트, 클럽 등 장비를 들여다 실제 골프장을 옮겨놓은 것 같은 콘셉트로 이번 매장을 꾸몄다. 나이스웨더의 시그니처 컬러인 선명한 파란색의 골프장이 백화점 방문객의 시선을 붙든다.

예일과 나이스웨더의 협업은 이번이 세 번째다. 나이스웨더는 소비를 하나의 문화적 행위로 여기며 가치 있는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인기다.

팝업 매장에서 만난 예일 관계자는 “올해 골프를 비롯해 스포츠 라인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나이스웨더와의 이전 작업이 만족스러웠고 기성복과 차별화된 신개념의 골프웨어를 선보이기 위해 다시 의기투합했다”고 말했다.

MZ세대의 핫플레이스러 불리는 더현대 서울에서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의 만남이기 때문인지 ‘예일x나이스웨더 팝업스토어’ 방문객의 대부분이 20~30대였다.

MZ세대 사이에 부상한 골프의 인기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장 관계자는 “현장방문객의 연령대가 20대가 더 많다며 “성비는 남성 6, 여성 4 정도로 남성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예일x나이스웨더 팝업스토어’를 찾는 방문객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예일x나이스웨더 배 NPGA 퍼팅 대회’도 진행하고 있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순금 골프공이 들어있는 기념패가 증정된다. 우승자는 팝업 기간이 끝난 뒤 발표된다.

‘예일x나이스웨더 팝업스토어’은 내달 8일까지 열린다. 이번 골프 컬렉션은 피지컬에듀케이션뎁트 온라인몰과 무신사 온라인스토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박미애 기자)
(사진=박미애 기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