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논란···시민단체 “이재명, 개인 정치욕심 때문”

  • 등록 2021-02-25 오후 3:30:23

    수정 2021-02-25 오후 3:30:23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반대 시민추진위원회가 25일 경기도청에서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공공기관 이전 반대 시민추진위)
[수원=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도 산하 공공기관의 북동부 지역으로 이전 계획을 발표하자 시민단체가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반대 시민추진위원회는 25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가 추진 중인 공공기관 북동부 이전계획은 대안이 전혀 없는 계획”이라며 전면 철회를 촉구했다.

시민추진위는 “이번 3차 공공기관이전 발표는 이재명 경기지사 개인의 정치적 욕심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며 “경기도민의 분열과 경기남부의 희생을 강요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공공기관 이전을 발표하면서 해당 공공기관과 종사자 및 시민들과 도의회까지 패싱하는 것은 소통은 고사하고 불통에 가까운 독단적인 방법으로 이번 사안을 결정했다고 볼 수 없다”고 못박았다.

추진위는 “이번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타당성에 의문을 제기한다”며 “경기도가 이번 공공기관 이전을 균형과 공정이라는 대의명분만을 내세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경기융합타운내 공공기관 착공을 불과 몇 개월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이전에 따른 다양한 계획과 대안은 전혀 없는 발표를 했다”며 “검증되지 않은 이전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할 경우 1200만 경기도민을 또 다른 행정혼란에 빠지게 만들 수 있다”고 비판했다.

추진위는 “이재명 지사의 정치적 욕심으로 경기도민을 분열시키며 경기도의 후퇴를 나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재명 지사는 지난 17일 경기도가 경기 북·동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7개 기관 이전을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발표 당시 이 지사는 “경기북·동부 지역의 발전이 더딘 이유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을 비롯해 군사안보나 수자원 관리 등 중첩규제로 인해 오랜 기간 지역 발전에 제한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사람이든 지역이든 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희생을 하고 있다면 합당한 보상을 하는 것이 공정의 가치에 부합하고, 균형발전을 위한 길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