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국무역협회(KITA)는 지난 14~15일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 연계 B2B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5개 정부 부처와 무역협회를 포함한 7개 기관이 협력해 우리나라 소비재와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무역협회가 주관한 ‘B2B 수출상담회’에는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시장성을 보유한 국내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기업 16개 사가 참가했다. 참가기업은 한국무역협회가 사전 매칭한 71개 인도네시아 바이어와 총 1080만달러 규모의 상담 198건을 진행했다.
대체육과 식물성 대체식품 제조기업 알티스트 이강식 부장은 “상담회 참가를 통해 대체식품을 찾는 대형 유통 바이어와 상담 기회를 얻어 향후 인도네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사기간 동안 총 11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도 체결됐다. 천연 한방 원료 화장품 제조 기업인 샤인앤샤인은 상담회 첫날 인니 화장품 유통기업과 100만달러 상당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찹쌀 부각 제조 기업인 하늘바이오는 현지 바이어와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이명자 무협 해외마케팅본부장은 “한류 열풍과 함께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세계 각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 속에서 협회는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한국 소비재의 수출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파리, 호치민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K-프리미엄 소비재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 한국무역협회가 지난 14~15일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 연계 B2B 수출상담회’에서 참가기업이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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