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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 초저가 제품들은 하절기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이를 위해 CU는 대량 납품을 위한 자동화 설비는 갖추었으나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와 손을 잡았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직접 쌀을 공급 받아 제조 단가를 낮추는 데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CU는 여름철을 앞두고 늘어나는 아이스크림 수요를 겨냥해 초저가 콘셉트의 차별화 아이스크림 400바(바나나맛)와 1000콘 2종(바닐라맛·초코맛)도 출시한다. 제품명과 패키지에는 다른 상품의 반값 수준인 가격(400원·1000원)을 강조했다. 이중 400바는 지난해 여름 망고맛과 초코맛 2종을 선보여 한달 만에 판매량이 2배로 급증하는 등 인기를 끌며 가능성을 확인한 터 올해 라인업을 강화한 셈이다. 상품 출시와 동시에 CU는 이달 한 달간 총 130여종의 아이스크림을 대상으로 ‘1+1’, ‘2+1’ 증정 및 5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등의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여름철 고객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가격 메리트를 높인 상품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이며 알뜰 쇼핑 도우미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