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자동차 매출은 192억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7% 감소했다.
테슬라는 2분기 41만1000대 차량을 생산하고 44만4000대 차량을 인도했다. 인도량은 2분기 연속 감소했다.
순이익은 18억12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43%나 급감했다. 이에 따라 주당 순이익은 52센트로 43% 줄었다. 월가의 예상치(62센트)를 크게 밑돌았다. 4분기 연속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테슬라는 최근 전기차 판매 부진을 해결하기 위해 중국과 미국시장에서 할인카드를 꺼내들었고, 이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테슬라의 미래먹거리인 에너지저장제품의 실적은 계속 커지고 있다. 2분기에는 9.4GWh의 에너지저장제품을 구축했고, 이는 역대 최고치다.
테슬라는 오후 5시 30분(동부 표준시)부터 애널리스트와의 통화를 통해 자세한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테슬라 주가는 이날 정규장에서 2.04% 떨어졌고, 장 마감 이후 3.19% 가량 빠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