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신세계백화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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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본격적인 봄 이사철을 맞아 ‘S-리빙 마일리지’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S-리빙 마일리지는 이사를 앞둔 고객들이 계약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할 경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클럽형태로 운영된다. 회원가입 후 3개월 동안 고객이 신세계 카드(씨티, 삼성, SC, 포인트)로 신세계 전 점에서 사용하면 구매금액을 마일리지처럼 누적 합산해 300만·500만·800만·1000만·2000만·3000만원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일 구매금액만 인정되던 기존 백화점 상품권 행사와 달리 3개월 동안의 구매 누적금액을 기준으로 상품권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 포인트카드 센터에서 가입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3개월 동안 본인의 누적 적립금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매년 4월~5월은 따뜻한 봄 날씨와 함께 연중 최대 이사 성수기로서 백화점의 관련매출도 들썩인다. 생활장르의 해당 기간 매출비중이 전체의 30%에 이를 만큼 높고 9월부터 10월로 이어지는 가을 이사철보다도 매출이 10% 정도 높다.
실제로 지난 주말 3일(3월10~12일) 신세계백화점의 생활장르 전체 매출 신장률은 한 주 전 주말인 3월 3~5일에 비해 28.9%의 매우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구체적으로 가전이 무려 50.4%의 폭발적인 신장세를 기록한 가운데 침구류 22.6%, 스탠드 등의 생활잡화 30.9%, 가구 17.8% 등 모든 장르가 1주일 만에 매출이 급격히 높아지며 본격적인 봄 이사철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