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강화에 홈시네마족 증가..세븐일레븐, 대용량 팝콘 출시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팝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6% 신장
  • 등록 2021-07-25 오전 10:05:27

    수정 2021-07-25 오전 10:05:27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롯데 계열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됐던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팝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6% 신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간대별로는 오후 6시 이후부터 자정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4% 증가했다. 주택가에서 60.5% 급증하며 폭발적인 수요를 보였다.

(사진=세븐일레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자 넷플릭스,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보면서 영화관 같은 분위기를 내려는 소비자들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최근에는 소용량 스낵보다는 집에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넉넉한 대용량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같은 기간 주택가 상권의 대용량 스낵과자 매출은 49.8%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홈시네마 수요를 겨냥해 베개 콘셉트의 대용량 팝콘스낵인 ‘꿀잠팝콘(8000원)’을 오는 28일 선보인다. 무엇보다 ‘꿀잠팝콘’은 일반 편의점 팝콘 대비 5배 이상 많은 업계에서 가장 큰 용량(500g)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팝콘스낵 용량은 80~100g 정도다.

집콕 트렌드에 맞춰 네이밍과 패키지 디자인을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실제 베개 모양, 사이즈와 비슷하게 제작했다. ‘꿀잠팝콘’은 국내산 사양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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