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통상 소비재의 밸류에이션 확장은 매출액 성장에서 비롯한다”며 “미국향 화장품에 이어 가정용 미용기기 수출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K-뷰티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메디큐브 AGE-R은 구매도가 매력적인 홈 디바이스로 시장에 안착할 아이템 중 하나”라며 “생산능력(CAPA) 확대 시 소비자 판매까지 연결고리가 탄력적인 구조를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지금은 밸류에이션 확장 구간”이라며 “2024년, 2025년 매출액 성장률은 각각 47%, 18%다. 특히 디바이스 매출액 성장률은 각각 99%, 25%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이어 “에이피알은 CAPA, 연구개발(R&D) 내재화, 높은 마케팅 소구점과 외형성장을 감안했을 때 상대적 관점에서 밸류에이션 매력이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에이피알 분기 매출은 연간 우상향 구조로 2분기 역시 외형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