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한국PCO협회(회장 오성환)가 ‘마이스인(人) 쇼’(MICE IN Show) 기업 피칭·인재 매칭 테이블에 참여할 기관과 기업, 구직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협회가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마이스 업계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올해 처음 여는 구인·구직 프로그램이다.
기업 피칭·인재 매칭 테이블 참가대상은 대학(원)생과 취업 준비생 등 구직자와 인재 채용을 계획 중인 마이스 유관기관과 기업이다. 참여 기관과 기업은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중 진행하는 채용 계획을 사전에 홍보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이스 분야 취업을 원하거나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과 취업 준비생에게는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구인 기관·기업과 일대일 채용상담의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스인 쇼는 다음달 23일과 24일 이틀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릴 예정이다. 첫날인 23일엔 현직자와 구직자가 만나는 두드림(DO-Dream) 멘토링, 신규 마이스 행사 개발 피칭대회, 일대일 인재 매칭 테이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오전 팀빌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최신 이벤트 트렌드, 융복합 마이스 행사 사례, 행사 제안서 작성법, 힐링교실 등 종사자 역량강화 세션과 인천 유니크베뉴 방문 등 팸투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마이스인 쇼와 기업 피칭·인재 매칭 테이블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PCO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