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판로 넓힌다…AK플라자 최초 입점

온라인 채널에 이어 올해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
출시 3년만에 매출 5배 증가…올해 3000억 목표
  • 등록 2017-03-13 오전 6:00:00

    수정 2017-03-13 오전 6:00:00

피코크 티라미수.(사진=이마트)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이마트가 신세계 그룹 외 유통업체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최초로 AK플라자 분당점 식품관에 피코크 상품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AK플라자 분당점 지하1층 식품관에 폭 6m 규모의 별도 피코크 상품 존을 구성하며 작년 피코크 전체 매출 1위인 피코크 티라미수 케이크, 대표적 맛집 콜라보상품인 초마짬뽕 등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약 130품목을 선보인다.

피코크 초마짬뽕.(사진=이마트)
피코크는 2013년 첫선을 보인 이마트의 대표 자체 브랜드(PL)다. 지난해 3월 쿠팡을 시작으로 SK플래닛 시럽, 카카오, 롯데홈쇼핑, 옥션과 G마켓, 11번가, NS홈쇼핑에 피코크를 선보였다. 올해는 AK플라자 분당점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외부 오프라인 채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혼술·혼밥 트렌드와 맞물려 피코크가 인기를 끌면서 현재 AK플라자뿐 아니라 다른 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도 피코크 유치를 의뢰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타 유통 채널에 상품 공급을 전담하는 피코크 영업팀을 신설해 작년 한 해에만 총 8개 유통 업체에 신규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맛에 욕심을 내다’라는 피코크의 모토를 바탕으로 체험형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PK(PEACOCK)마켓’을 하남 스타필드에 지난해 9월 열고 대한민국의 고급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자료=이마트)
한편 피코크 매출액은 2013년 340억원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3년 만에 5배가 넘는 1900억원을 달성했다. 상품 수 역시 2013년 200종에서 2016년에는 5배로 증가한 1000종을 기록했다. 공격적인 외부 채널 공략과 품질 향상을 통해 피코크 매출을 작년 대비 60%가량 증가한 3000억원으로 목표하고 있으며 운영 상품 수 역시 50% 증가한 1500종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