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크 내 레고시티 테마구역 광장에선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3종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가족과 팀 단위로 3종 민속놀이로 경기를 치뤄 1~3등까지 레고 경품을 주는 놀이의 제왕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레고랜드 호텔은 연휴기간 체크인 고객에게 미니 약과가 들어 있는 추석맞이 복주머니를 기념품으로 준다. 호텔 3층 키즈 그라운드에선 한복, 족두리, 익선관 등 전통 공예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운영한다. 호텔 2층 어드벤처 플레이에선 추억의 놀이 중 하나인 딱지치기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연휴기간 오전 11시부터 12시 사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색종이 딱지 만들기와 딱지치기 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제기차기와 투호 게임도 진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측은 “레고랜드 개장 이후 첫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7개 테마, 40여 종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갖춘 파크와 호텔로 구성된 국내 첫 글로벌 브랜드 테마파크로 강원 춘천시에 28만 평방미터 규모로 조성, 지난 7월 정식 개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