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관행·제도 개선 솔루션 액트(ACT)’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부장 포함 직원 9명을 발령했다.
신설 TF는 현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반영, 수십 년 묵은 관행을 신속히 개선하고 해결하기 위한 전담 조직으로 결성됐다.
업무 프로세스를 합리화해 은행 전체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일선 직원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직원 만족도도 높이려는 취지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도 최근 열린 ‘2024년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워크숍’에서 “기업문화 혁신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상당수 금융 거래가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상황에서 금융과 비금융 간 시너지를 내기 위해 올해 안에 알뜰폰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10일 LG유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관련 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물밑 준비 중이다.
우리은행은 이밖에 기존 기획조정부 산하 이사회 사무국팀을 분리해 이사회 직속 부서로 옮겼다. 작년 말 발표된 ‘은행권 지배구조 모범관행’ 이행을 위한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