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오는 25일 양재 엘타워에서 기술 콘퍼런스인 ‘제1회 클라우드 빅 테크 (Cloud Big Tech) 2024’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라우드 빅테크 2024는 최신 인공지능(AI) 기술 트렌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주최·주관 기술 콘퍼런스다. ‘Big Tech in AI-Cloud’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현의 핵심기술을 포함해 AI 기반 클라우드 전문정보와 의료, 금융, 제조 및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내 클라우드 전환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기조연설로 △KT클라우드 안재석 본부장의 ‘AICT 시대의 필수인프라: Cloud/DC’ △네이버클라우드 유경범 전무의 ‘클라우드 기반의 AI 활용 전략’ △AWS 강상백 총괄의 ‘정부혁신의 필수조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AWS 글로벌 모범 사례 및 한국의 시사점’ 발표가 마련됐다.
이후 이어지는 기술 강연 세션을 통하여 에스넷시스템, 오픈소스컨설팅, 맨텍솔루션, 세일즈포스, 영림원소프트랩, 나무기술, 클라이온, SK쉴더스, 가온아이가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및 도입 사례, 클라우드 활용 전략 및 최신 보안 정보 등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및 관련 기술 활용 전략에 관심 있는 행정·공공기관, 기업 등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최지웅 협회장은 “클라우드 빅 테크 2024 개최로 AI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 확대와 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산업 확대를 위한 기회 마련을 하겠다”며 “클라우드 산업 확대와 안정을 위하여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견인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