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브랜드 론칭 이어 지식산업센터도 특화

  • 등록 2016-04-19 오전 9:31:51

    수정 2016-04-19 오전 9:32:52

△‘하우스디 세종타워’ 투시도.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대보건설은 민간개발사업 확대를 위해 지식산업센터를 특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대보건설이 내세운 특화 전략은 △수요가 풍부한 입지 선정 △수요층 니즈에 따른 맞춤형 설계 △지역 특성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 차별화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대보건설은 영등포구 문래동에 이어 성동구 성수동에서 두 번째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할 계획이다.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인 ‘하우스디 세종타워’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284-62번지 일대 지하철 2호선 성수역 도보 5분 거리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18층, 연면적 3만 5251㎡, 총 243실 규모로 2018년 8월 완공 예정이다.

이 건물은 양방향 주차장 출입구와 엘리베이터 5대 등을 설치해 주차와 이동 동선을 대폭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커튼월을 이용한 모던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외관을 차별화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대로 취득세 50%,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혜택 등이 주어진다. 앞서 2014년 착공해 다음달 입주를 앞두고 있는 문래동 하우스디비즈는 기하학적인 형태를 디자인화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 때문에 실수요층의 입소문을 통해 분양을 마친 지식산업센터 물건에 대한 매수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현재는 근린 상가를 분양중이다.

최정훈 대보건설 영업총괄본부장은 “기획 수주를 할 수 있는 건설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공공사업에 집중돼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아파트,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호텔 등 민간개발사업으로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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