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정된 국내 1분기 광고 10편 중 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의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 등 총 4편이다.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은 지난 1월 설을 맞아 공개된 광고다. 펭수가 설을 맞아 남극에 있는 부모님을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 호평을 받았다. 광고는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지난 1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알바몬의 ‘알바몬 뒤집어 놓으셨다’ 편은 ‘밈(meme, 인터넷에서 주로 사용되는 관용 표현)’을 활용한 대표적인 광고로 인기를 끌었다. 가수 박미경을 모델로 기용해 순발력 있게 손님을 응대하는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찬사를 보내는 장면을 광고에 담았다. 평소 이 해당 밈을 알고 있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광고는 펭수와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노래와 춤을 추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전작의 후속작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에 따라 제작됐으며 유튜브 조회 수는 1600만 건을 넘어섰다.
한, 이번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는 펭수를 모델로 한 광고가 3편이나 선정됐다.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편 △빙그레의 ‘붕어싸만코X펭수’편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