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 공략 ‘금호타이어’..밀라노서 유럽 딜러사 대상 체험행사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 실시
  • 등록 2024-04-29 오전 9:43:56

    수정 2024-04-29 오전 9:43:56

[이데일리 박민 기자] 금호타이어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유럽 딜러사를 대상으로 제품 체험 행사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 실시.
행사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과 임승빈 영업총괄 부사장, 이강승 유럽본부 전무, 조만식 연구개발본부 전무, 윤장혁 G.마케팅 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를 유럽 딜러사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업 강화 차원에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5년간 유럽 시장에서 연평균 20% 이상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4% 증가했다. 호실적의 배경에는 유럽 시장 특성을 고려한 연구·개발(R&D) 전략이 유효했다고 금호타이어는 밝혔다.

금호타이어,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 실시.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에 이어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이탈리아의 명문축구 구단 ‘AC밀란’의 홈구장인 산 시로 스타디움에서 AC밀란과 인터밀란의 ‘스페셜 스폰서 빅매치 데이’ 경기를 관람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AC밀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금호타이어는 AC밀란뿐 아니라 손흥민이 주장으로 뛰는 영국의 토트넘 홋스퍼를 비롯해 북미 NBA 리그 등과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정일택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올해 목표를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인 4조5600억원으로 설정하고 외형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완벽 몸매' 화사의 유혹
  • 바이든, 아기를 '왕~'
  • 벤틀리의 귀환
  • 방부제 미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