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홈플러스는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몰(Mall) 매장에 자원 순환, 제로 웨이스트 등 생활밀착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 홈플러스 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 팝업스토어 (사진=홈플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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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식품, 생활용품·가전, 스포츠·캠핑, 패션, 도서·문구, 반려 용품 등 미사용 반품 제품과 전시 제품을 정상가 대비 할인하는 리퍼브(Refurbished) 매장 ‘그리니’, ‘어썸마켓(AWESOME MARKET)’, ‘두원리퍼브’를 전국 30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있다.
2021년 3월 홈플러스는 리퍼브 매장을 처음 선보였다. 고물가 추세가 맞물리면서 점포 수가 3년 새 4배가 넘게 늘어난 것이라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지난 10월에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제로 웨이스트 콘셉트 팝업스토어(임시매장)인 ‘베러얼스’를 열기도 했다.
비건 치약 ‘클로브덴(Cloveden)’, 천연 규조토 디퓨저 ‘라이즐(LIZZLE)’ 등 친환경 브랜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업사이클링 가방 브랜드 ‘프로젝트 1907(Project 1907)’과 협업해 페트병 기부 시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홈플러스는 ‘커피박 환전소’ 캠페인을 통해 자원 재활용의 의미도 전파하고 있다. 고객에게 커피 찌꺼기로 만든 연필을 제공하는 ‘커피박 환전소’는 홈플러스 면목점, 북수원점에서 운영 중이며, 이달 18일에는 포천송우점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효섭 홈플러스 몰브랜드제휴팀장은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며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한 차별화된 ESG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홈플러스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