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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는 올해 1분기 실적이 매출 106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1%, 영업이익은 146%가 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동반 상승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1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서며 반전에 성공했다.
실적 반등의 일등 공신은 ‘퀀텀’, ‘에덴’, ‘팔콘’ 시리즈와 같은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이다. 고관여 제품인 마사지체어가 출시 후 시장에 자리잡는 데 통상 6개월에서 1년 가량이 걸리는 것을 감안할 때,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5종에 이르는 헬스케어로봇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한 효과가 올해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업계가 소비침체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꾸준한 R&D 투자에 기반한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면서 가파른 실적 회복을 이뤄냈다”며 “최성수기인 2분기에는 더욱 의미있는 영업 성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