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를 1일 출시했다.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하는 휘라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잡힌 연어를 항공 직송·신선 유통 콜드체인 시스템을 거쳐 입고하는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
| 홈플러스가 선보이는 노르웨이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 (사진=홈플러스) |
|
휘라는 노르웨이 연어 최상위 등급인 슈페리어(Superior) 등급 연어만 사용해 탄력적 살코기와 부드러운 식감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한 번도 얼리지 않아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휘라 노르웨이 횟감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구이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간장 생연어장 △휘라 노르웨이 훈제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슬라이스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큐브 생연어 총 6종으로 구성된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현지 공장에서 포장된 연어를 항공 직송으로 최대 48시간 이내 들여와 100% 냉장 상태로 판매하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냉장 온도를 0~5℃ 이하로 관리한다. 노르웨이 현지 원물 포장 시스템 개선으로 신선도 유지와 품질 변형을 최소화하고, 국내 도착 시 미생물 검사를 한 번 더 진행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대표 연어 양식 기업 살마(Salmar)와 연간 계약을 체결해 상시 현지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기후·국제 이슈로 인한 원가 급변, 물량 이슈 없이 안정적으로 연어를 공급하겠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1~7일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휘라를 판매한다.
김준 홈플러스 수산팀장은 “항공 직송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데 주력한 만큼 얼리지 않은 노르웨이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