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바디프랜드는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담긴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 바디프랜드 신규 광고 캠페인 스틸컷. (사진=바디프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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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바디프랜드의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세계적인 로봇공학자의 시선에서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광고 캠페인의 주인공은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다.
데니스 홍은 UCLA에 직접 설립한 로멜라(RoMeLa) 연구소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로봇공학자다. ‘로봇계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릴 정도로 혁신적인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저명인사다. 시각장애인용 로봇 시스템과 미국 최초의 성인 사이즈 휴머노이드 개발 등 통상적인 인식을 뛰어넘는 로봇 연구로 로봇의 개념과 지평을 넓힌 과학자로 평가받는다.
이번 광고에서는 일평생 인간에게 이로움을 주는 로봇만을 연구해온 데니스 홍의 전문가다운 집요함과 호기심 어린 시선을 통해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철학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데니스 홍이 킥보드를 타고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메디컬R&D연구소 곳곳을 탐방하면서 연구원들의 개발 과정을 흥미롭게 지켜보다가 자신의 철학을 ’헬스케어 로봇’으로 현실화하고 있는 바디프랜드 연구 현장에 감탄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동안 바디프랜드는 연예인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을 진행해 왔으며 학계 전문가를 위촉한 것은 이례적인 행보다. 바디프랜드는 데니스 홍과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성사된 이번 작업을 통해 헬스케어 로봇 분야의 선두주자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바디프랜드가 단순 마사지체어 기업에 머무르지 않고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시각화한 첫 작업”이라며 “로봇에 대한 열정과 진취성을 가진 바디프랜드의 방향성과 데니스 홍의 혁신적인 이미지가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