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인터넷쇼핑몰 고객만족도 종합 1위

소비자 이용 만족도 업계 최고점 47점 획득
“무료 반품제·바로 환불제 등이 고득점 비결”
  • 등록 2017-02-24 오전 9:42:43

    수정 2017-02-24 오전 9:42:43

(자료=티켓몬스터)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티켓몬스터(티몬)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가 진행한 인터넷쇼핑몰 만족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85.57점을 받으며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부문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시간당 방문자 수가 많은 쇼핑몰 100개를 대상으로 △종합쇼핑몰(24개) △소셜커머스(5개) △오픈마켓(5개) △해외구매대행(5개) △전문몰(61개)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서울시는 지난 2007년부터 인터넷 쇼핑몰 간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부문에서 티몬, 쿠팡, 위메프와 G마켓, 11번가, 옥션, 네이버 스토어팜 등 10개 쇼핑몰을 조사한 결과 티몬은 85.57점으로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부문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네이버 스토어팜(83.12점), 맘스투데이(82.39점), G마켓(82.16점), 쿠팡(80.84점), 11번가(80.48점) 순으로 집계됐다.

구체적으로 티몬은 소비자보호 부문서 47점(50점 만점)으로 업계 평균인 44.6점보다 높았고 이용 만족도에서도 28.57(40점 만점)점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티몬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소비자가 단순 변심을 하더라도 자유롭게 반품을 할 수 있는 ‘무료 반품제’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반품 수거 당일 바로 환불받을 수 있도록 한 ‘바로 환불제도’ 등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해온 것도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통합 1위가 된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티몬의 소비자만족도 종합평가 점수는 4년 연속 상승세다. 지난 2013년 79.67점, 2014년 81.30점, 2015년 84.17점을 받았다.

(자료=티켓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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