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디즈니는 전일대비 8.73% 급락하며 장을 마쳤다. 디즈니는 전날(10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시간외거래에서 4.8% 하락했다.
특히 이날 주가 하락폭은 지난해 11월 밥 아이거 최고경영자(CEO)가 복귀한 이후 가장 컸으며, 하루 만에 시가총액 160억달러(약 21조원)가 증발했다.
아직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디즈니의 스트리밍 사업은 올해 1분기에는 적자폭을 줄였지만 가입자 수도 감소했다. 올해 1~3월 스트리밍 부문은 6억5900만달러(약 8773억원)의 영업 손실을 냈는데, 직전 분기 11억달러(1조4644억원) 적자보다 개선됐다. 다만, 대표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총 가입자 수는 전분기대비 400만명 감소한 1억5780만명으로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디즈니+의 가입자 수가 100만명 이상 늘었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오히려 줄어든 것이다.
키뱅크 캐피털 마켓의 브랜든 니스펠 애널리스트는 디즈니가 더 많은 가입자를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 삽입형 요금제에 가입하도록 유도해, 광고비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디즈니의 올해 1분기(회계연도 2분기) 조정 주당 순이익(EPS)은 0.93달러로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에 부합했으며, 매출은 218억2000만달러(약 29조원)로 전망치(217억9000만달러)를 웃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