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와인스튜디오는 30여평 공간에 300종이 넘는 다양한 와인을 갖추고 있으며, 총 8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대륙별 와인과 품종별 와인, 화이트 와인 코너은 물론 이달의 MD추천 와인존도 함께 구성했다. 상품 가격대는 5000원에서 70만원으로 하우스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 마니아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 위스키, 전통주 등 스페셜 코너로 구성했으며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에 좋은 치즈, 살라미 등 푸드페어링 상품도 갖췄다.
와인스튜디오는 다른 목적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와인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MD가 참여하는 임직원 및 경영주 교육장으로 활용되며, 유명 와인 유튜버와 함께하는 와인 홍보 영상 등 SNS 콘텐츠 촬영장으로도 쓰인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와인스튜디오 중앙 공간에 바 테이블을 설치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이번 KT강남점 와인스튜디오의 운영효율 및 판매추이를 지켜본 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충분한 유휴공간이 확보되는 점포를 선정해 전체 면적의 30~50%를 와인스튜디오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전국 약 200여개의 카페형 편의점 모델 중 상권이 뒷받침 되는 곳이 주요 대상으로 검토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와인스튜디오와 함께 현재 전국 4200여개인 와인특화매대 운영점의 확대도 병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