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기업 오디언소리는 조석 작가의 ‘문유’를 원작으로 한 영화 ‘4DX문유’의 사운드 제작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4DX 문유’는 네이버웹툰과 CJ CGV의 자회사인 CJ 4DPLEX가 협력해 제작하는 작품으로, 최근 극장 최초 상영을 확정했다. 원작 웹툰 ‘문유’는 소행성 충돌로 지구 인류가 멸망한 뒤, 달에 홀로 남은 우주 비행사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SF 코미디로, 조석 작가 특유의 스토리텔링에 힘입어 수많은 구독자를 매료시킨 작품이다.
웹툰 최초로 4DX로 제작되는 ‘4DX문유’는 웹툰을 스크린에 옮기고 4DX만의 다양한 효과를 접목하여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웹툰 제작 영화로 탄생할 예정이다.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며 노하우를 축적해 온 오디언은 ‘4DX문유’ 영화 사운드에 참여하여 더욱 획기적이고 참신한 오디오 콘텐츠 제작 기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4DX문유’는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국내 최정상급 성우들이 대거 참여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성우 신용우가 주연을 맡아 달에 혼자 남아 있는 문유 역을 연기했으며, 캥거루에는 성우 안장혁이 캐스팅되어 재치 있고 유머스러운 열연을 펼쳤다.
제임스 휴 역에 성우 김영선, 캐롤 역에 성우 이슬, 성우 역에 성우 강성우가 참여했으며 이 밖에도 쟁쟁한 실력의 성우들이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 냈다.
이번 영화의 음악/음향 총괄 감독을 한 오디언소리의 제작실 김현PD는 “대사뿐만 아니라 영화 OST 제작에도 성우들이 적극 참여했다. 오디언에서 작곡, 작사를 맡아 했을 뿐만 아니라 성우 신용우가 메인 가창을, 성우 강성우가 랩을, 성우 김영선, 안장혁, 이슬이 코러스로 동참해 더욱 의미 있는 작품이 되었다. 많은 제작진의 노고와 오디언소리의 콘텐츠 제작 능력이 총동원된 작품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석 작가의 네이버 웹툰 원작 ‘4DX 문유’는 10월 12일 4DX 버전으로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