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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마트는 이번 핼러윈 데이를 위해 지난해 대비 30%가량 더 많은 상품을 준비했다. 과자·캔디·젤리 등 60여종의 먹거리 상품부터 원통 호박바구니·호박의상·핼러윈 LED 등 140여종의 생활용품까지 총 200여종의 상품을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초콜릿·캔디·젤리류 전 품목 대상 할인쿠폰 3종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3만원 이상 구매시 30% 할인하는 쿠폰으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롯데허쉬 잭오랜턴 기획(초콜릿·312g)·한국마즈 스누피 아웃도어 백(초콜릿)·해태 얼초 해피할로윈(초콜릿·캔디·72g)·농심 츄파춥스 짱구 액션가면 기획팩(핸드폰용 카드홀더 증정) 등 핼러윈 데이를 위한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실제로 이마트가 최근 5년 동안 핼러윈 기간 매출을 조사한 결과, 2018년 10월 핼러윈 데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0~40대 연령층 비중이 95.5%를 차지했지만 지난해 10월에는 78.2%로 대폭 감소했다. 대신 50~60대 비중이 2018년에 비해 각각 4배, 7배 가량 늘었다. 이에 힘입어 핼러윈 데이 상품 전체 매출은 매년 20% 이상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 김효수 초콜릿·캔디 바이어는 “핼러윈 데이가 MZ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축제로 인식,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상품, 체험형 기획행사를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