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22일 ‘2021 ESG 리포트 : 콘텐츠와 커머스, 선한 영향력의 시작’을 발간하고, 향후 매년 이와 같은 ESG 리포트를 정기 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CJ ENM 사업 부문과 히스토리 등을 소개하는 ‘CJ ENM Overview‘ △ESG 경영 체계와 철학을 담은 ’ESG Foundations‘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이 선정한 주요 경영 이슈를 다룬 ’2021 Material Topics‘ △ESG 정보 및 성과를 공시한 ‘ESG Disclosure’ △ESG 경영 활동의 세부 정보 및 기준 근거 등을 담은 ‘Appendix’ 등 총 5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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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은 콘텐츠를 앞세운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커머스 사업 부문 각각 특성을 반영한 ESG 철학을 앞세워 이미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경우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통해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 수를 높이는 데 기여했고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쇼미더머니’ 시리즈를 통해 비주류 문화로 인식됐던 스트릿 댄스와 힙합을 수면 위로 끌어올리기도 했다. 커머스 사업은 협력사에 포장 규격 및 가이드를 제공하는 ‘에코 패키징 투게더’ 캠페인 등을 전개해 총 50여톤(t)의 플라스틱을 저감해왔고, 최근에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인 ‘THINKS TO THINGS’를 진행 중이다.
한편 CJ ENM은 올해 ESG 경영 관련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ESG위원회 및 ESG협의체를 비롯한 전담 조직을 강화하고 UN 산하 전문 기구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회원사로서 본격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11월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으로부터 종합 우수(A) 등급을 획득했다.